2025년 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 신청 가이드로 2024년 정보를 참고해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
경남에 거주하지 않아도, 남해에 지원금을 받으면서 한 달 살아보는 방법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.
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이란?
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은, 남해군에서 남해군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체류형 여행 분위기 확산을 위한 지원사업입니다.
이 지원사업으로 인해 활동 기간동안 자유 여행을 진행할 수 있고, 개인은 SNS 등에 홍보해야 합니다.
남해군에서는 숙박비, 체험비, 교통비 등을 제공해 한 달 살기를 진행하면서 비용 부담을 정말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.
2025년 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 신청 가이드
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은 ‘한달살러‘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- 한달살러 누리집 접속
- 회원가입 및 로그인
- 검색창에 ‘남해’ 또는 ‘경남’ 검색
- 현재 모집 중인 공고가 있다면, 신청
신청은 공고문에 기재되어 있는 이메일, 우편,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신청 시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, 서류 또한 공고문에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.
남해 한 달 살기 지원 안내
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의 경우 2024년 기준으로 매번 같은 기준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.
모집 대상
- 공고일 기준으로 경남지역 외 거주자여야 합니다.
- 남해군 여행에 대한 의지가 커야하며, 개인 SNS 등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 홍보가 가능해야 합니다.
- 만 19세 이상이어야 합니다.
지원 조건
참가자는 개인별 SNS에 하루 최소 2건 이상 포스팅을 해야 합니다.
팀의 경우 유튜브처럼 영상콘텐츠 또는 스토리형 블로그 2건이상 작성해야 합니다.
추가로 팀별로 남해군 홈페이지 한 달 살기 후기를 작성해야 합니다.
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 지원 금액
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 지원 금액은 매번 같은 금액을 지원하고 있으며, 2024년 기준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.
숙박비
팀당 1일 5만원 범위 내 실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.
- 숙박시설은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- 호텔, 콘도, 펜션, 민박 등 업종 제한은 없지만 미등록업체는 사용 불가능합니다.
체험비
1인당 10만원 이내 실비로 지원합니다.
- 각종 체험비, 과노강지 입장료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식비와 교통비 등은 참가자가 부담해야 합니다.
- 체험비는 하루 지원 금액이 아닌 전체 여행기간 내 1인당 지원 금액입니다.
교통비
교통비는 재외국인 그리고 외국인에게만 지원합니다.
도내 공항, 기차역, 고속버스,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남해군에 오는 시외버스비를 제공합니다.
총 지원 금액
한 달 살기를 기준으로 총 지원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숙박비 : 29박 30일 기준으로 총 1,450,000원 지원
- 활동비 : 2인 기준으로 총 200,000원 지원
숙박비 + 활동비로 총 한 달 살기 지원 금액은 1,650,000원입니다.
이 지원 금액은 2024년 기준이며, 2025년에 인상될 수 있습니다.
2025년 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 현황
2025년 3월 14일 기준으로 2025년 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은 진행된 적 없습니다.
다만, 2024년에는 2월, 6월, 9월에 신청 공고가 올라 왔었으며, 시기는 비슷하지 않지만, 2025년에도 남해 한 달 살기를 충분히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.
너무 급하거나, 2025년에 진행을 하는지에 대해 문의하고 싶으시다면, 남해군 관광진흥과 (055-860-8603)으로 문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.
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 장단점
장점
- 한 달 살기 비용 대폭 감소합니다.
- 여행 계획을 자유롭게 짤 수 있습니다.
- 관광 가이드북과 지도 등 여행 준비에 참고할 자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.
단점
- 30일동안 매일 SNS 홍보해야 합니다.
- 사후 정산 방식으로 여행이 종료된 후 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.
- 숙박예약부터 여행에 모든 준비사항을 본인이 준비해야 합니다.
결론
힐링을 위해 남해 한 달 살기를 생각하고 있다면, 해당 지원사업으로 숙박비 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.
다만, 남해군에서는 홍보 목적으로 진행하는 지원사업인 만큼, 여행에 불편한 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.
그래도 충분한 자유를 제공하는 만큼, SNS를 자주하는 청년들이라면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2025년 남해 한 달 살기 지원사업 ‘한달살러‘ 누리집을 통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