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부모님 연락 안가게 하는 방법은 딱 한 가지 이며, 추가 팁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애초에 부모님한테 연락이 안가는 대상자들도 있습니다.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.
✅ 부모님께 연락이 가는 경우
- 미성년자(만 19세 미만) → 대출 신청, 승인, 실행 시 부모 통지
- 성년자(만 19세~만 30세) 중 학부 신입생/2019년 이후 입학자 → 대출 승인 시 부모 통지
- 학자금대출을 신청한 학생 중 부모님이 법적 보호자로 등록된 경우
부모님께 연락이 가지 않는 경우
- 2018년 이전에 대학에 입학한 학생 (단, 2019년 이후 다른 학교로 신·편입학한 경우 연락 가능성 있음)
- 기혼자, 부모로부터 독립이 예상되는 만 30세 초과자
위 2가지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외에는 모두 생활비 대출 신청 시 부모님께 연락이 갑니다.
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
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에는 일반 상환 생활비 대출과,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로 나뉩니다.
둘 다 한 학기에 최대 2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, 금리가 상당히 낮습니다.
특히, 일반 상환 생활비 대출의 경우 연 1.7% 고정금리로 200만 원을 모두 대출 받을 경우 월 이자는 약 2,800원 밖에 안됩니다.
재학생 생활비 우선 대출
등록금을 납부 하기 전 생활비 대출이 급하게 필요하다면, 해당 학기에 5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학기당 1회만 이용할 수 있고, 신입생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.
생활비 우선 대출 후 잔여금액은 대학 등록금을 납부 후에 대출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부모님 연락 안가게 하는 방법
✅한국장학재단 개인정보에서 부모님 휴대전화 번호를 바꿔야 합니다.
-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
- 회원가입 및 로그인
- 나의 이용자 정보 관리
- 휴대폰 인증
- 서비스 이용자 정보 수정
- 부모님 휴대전화 번호 수정

- 홈페이지 접속해서 로그인할 때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.
- 로그인 후 ‘나의 이용자 정보 관리’ 클릭할 때 인증이 한 번 더 필요합니다.
휴대전화(모바일) 생활비 대출 부모님 연락 안가게 하는 방법
✅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 ‘마이페이지’에서도 부모님 휴대전화 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한국장학재단 앱 다운로드
- 로그인
- 본인 이름 클릭
- 서비스 이용자 탭에서 부모님 전화번호 변경
부모님 연락 안가게 하는 방법 추가 꿀 팁
✅부모님 전화번호를 본인 전화번호로 변경
- 부모님 전화번호를 본인 전화번호로 바꿀 경우 “귀하의 자녀분께서 신청하신 대출 심사가 승인됨을 안내드립니다.” 와 같은 문자 또는 카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.
✅ 우편물 수신 미동의
- 이용자 정보 > 주소 정보 > 우편물 수령처에서 [미동의]로 변경해줍니다.
✅한국장학재단 번호 차단
- 혹시 모르니 부모님 휴대전화에서 한국장학재단 번호 ‘1599-2000’을 차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.